30년 발효 연구한 프로바이오테크
홍삼·콩단백·대추 복합 발효물이 핵심
발효전문기업 프로바이오테크가 장 건강을 위한 '오늘습관'을 출시했다.
오늘습관의 핵심은 의 복합 발효물로, 다양한 기능성 원료들과 혼합해 섭취하기 간편한 과립 형태로 만들어져 와디즈에서 선보인 뒤 478% 펀딩 달성률을 기록했다.
발효 효소를 강화하고 흡수율을 극대화한 홍삼 분말과 펩타이드 생성으로 소화 흡수에 용이한 콩단백질, 발효 효율을 증대하고 맛의 조화까지 노린 대추 추출물을 포함한 장 건강 프로젝트의 완성 제품이다.
30년 연구 끝에 확보한 특허 균주 '고초균'은 발표 과정에서 면역 증진에 도움을 주는 폴리감마글루탐산을 대량 생산한다. 폴리감마글루탐산은 식품의약안전처에서 면역 증진 소재로 개별 인정한 생분해성 고분자 물질로 면역 증진 뿐 아니라 칼슘 흡수 촉진에도 도움을 준다.
오늘 습관은 고쵸균 뿐 아니라 면역 증진에 관여하는 점질물, 홍상 진세노사이드와 소화 흡수에 유리한 단백질 가수분해물과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차전자피, 미강 등의 고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식 등으로 영양 불균형이 초래될 때 '오늘습관'은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과립 형태로 면역 증진과 포만감 및 장 건강을 통해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소화 기능과 면역이 저하된 시니어들과 다이어트 또는 불균형한 식사 등으로 인해 질병에 노출되고 변비로 고생하는 모든 연령 대상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초고령화 시대에 시니어들의 원활한 배변 활동으로 몸이 가벼워지고 장 건강이 회복시켜 줄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인 고초균과 장내 유익군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포함돼있으며, 여기에 밀크씨슬, 비타민 C, 고함량 단백질 등 최적의 조성물을 통해 간 건강, 항산화, 단백질 보충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
휴대가 간편한 스틱 포장으로 출시됐고, 하루 1~2스틱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또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건강 음료로 섭취할 수도 있고, 식사 중에 국이나 찌개에 뿌려서 먹어도 좋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제공하므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로바이오테크는 "30년 발효 연구로 완성한 '오늘습관'은 전통발효미생물을 활용한 복합기능성 소재를 활용했다"며 "다양한 건강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개발을 통해서 국민 건강 제품 출시로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