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경북도지사 예비후보 "경북이 위대한 전진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

입력 2026-02-08 15:47:09 수정 2026-02-08 19:52:22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8일 경북 구미에 선거사무소 개소

김재원 국민의힘 경상북도지사 예비후보가 8일 경북 구미시 광평동에 선거사무소를 개소했다. 이영광 기자
김재원 국민의힘 경상북도지사 예비후보가 8일 경북 구미시 광평동에 선거사무소를 개소했다. 이영광 기자

김재원 국민의힘 경상북도지사 예비후보는 8일 구미시 광평동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김 예비후보는 개소식에서 대구경북신공항 사업 예산 확보 실패, 경북 북부권 대형 산불 당시 도지사의 대선 출마 등 경북도정의 문제를 꼬집으며 선수 교체를 강조했다.

또한 6가지의 큰 공약과 15개 세부공약, 100가지 이행 계획을 언급하며 오는 10일 발표를 예고했다.

김 예비후보는 "최근 경북도정을 지켜보자면 정말 무능하고 무책임하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을 수 없다"며 "정책적으로 뒷받침을 해서 경북이 다시 새로운 위대한 출발을 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부터는 경북 발전의 최고 전략가가 되고자 하며, 보수의 심장인 경북이 식어가고 있는 이 상황을 다시 돌려놓고 경북이 위대한 전진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