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쇠네농산물, '2025 한국인이 사랑한 모바일앱 200'에 선정

입력 2026-02-02 15:41:17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돌쇠네농산물 제공
사진= 돌쇠네농산물 제공

산지직송 푸드커머스 플랫폼 돌쇠네농산물(운영사 디에스글로벌㈜)이 포브스코리아가 발표한 '2025 한국인이 사랑한 모바일앱 200'에 선정됐다.

포브스코리아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를 바탕으로 앱 설치 수, 체류 시간 등 7개 지표를 정규화해 사용자 선호도를 평가했다. 특히, 신규 설치 수에 가중치를 부여해 최근 주목받은 앱의 성장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돌쇠네농산물은 '산지에서 식탁까지'라는 운영 이념 아래,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유통 구조를 구축해 왔다. 산지 파트너십 강화와 고객 응대 품질 개선 등을 통해 생산자의 안정적인 판로와 소비자의 신뢰를 동시에 확보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정은 로컬 기반의 중소 플랫폼이 사용자 규모보다 실사용 경험과 신뢰를 중심으로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인공지능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검증 가능한 정보와 안정적인 사용자 경험이 주요 경쟁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디에스글로벌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기업 운영의 연장선으로 보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2024년에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법인 기부 프로그램인 '광주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고, 광주대학교와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지역 생산자와의 상생, 소비자 신뢰를 핵심 가치로 삼고, 투명한 정보 제공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지속 가능한 먹거리 유통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