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있던 현실'을 흔들다…이은결 신작 '메타', 2월 수성아트피아 무대에

입력 2026-01-30 16:43:02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스테디셀러 공연 브랜드 '스테이지 S 시리즈' 첫 주자
VR·AI·로봇 등 첨단기술 결합…스마트폰 관객 상호작용
설 연휴·밸런테인데이 맞아 가족·연인 함께 즐기는 무대

이은결의 신작 공연
이은결의 신작 공연 '메타(META)' 포스터. 수성아트피아 제공

수성아트피아는 올해 대중성과 작품성을 겸비한 스테디셀러 공연 브랜드 '스테이지 S 시리즈' 첫 공연으로 이은결의 신작 공연 '메타(META)'를 오는 2월 13일(금)부터 16일(월)까지 수성아트피아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시리즈의 첫 주자로 나서는 '메타(META)'는 데뷔 30주년을 맞은 이은결이 수성아트피아 대극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신작이다. 공연은 "당신의 인식이 만든 또 하나의 현실"이라는 질문에서 출발해, 마술을 넘어선 공연예술로서의 일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작품에서는 AR·MR 등 디지털 기술과 VR·AI·로봇 등 첨단 테크놀로지가 퍼포먼스와 결합해 새로운 무대 경험을 구현한다. 특히 관객들의 스마트폰을 활용한 인터랙션이 더해져 관객의 선택과 판단, 확신을 흔들며 신선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은결
이은결

인지심리학을 기반으로 설계된 무대는 관객 스스로 자신의 생각을 의심하도록 유도한다. 딥페이크와 가짜 뉴스, AI 이미지 등 끝없는 스크롤이 일상이 된 시대를 배경으로, 우리가 세상을 어떻게 보고 믿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눈앞에서 펼쳐지는 장면들은 단순한 트릭을 넘어 현실 인식에 대한 철학적 메시지를 전한다.

공연 기간 중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한 커플을 위한 특별한 프러포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연 흐름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환되며, 작품 테마와 결합해 특별한 고백의 순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가족 관객에게는 설 연휴 기간 함께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공연은 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요일 오후 2·6시 30분, 일요일 오후 2시, 월요일 오후 2시에 열린다. R석 8만8천원. S석 4만4천원. 6세 이상 관람가. 문의 053-668-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