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 메타융합콘텐츠학부, 제10회 졸업전시회 'RE:BOOT' 성료!

입력 2026-01-26 15:26:29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립창원대 메타융합콘텐츠학부 제10회 졸업전시회
국립창원대 메타융합콘텐츠학부 제10회 졸업전시회 'RE:BOOT' 현장 사진.

국립창원대학교 메타융합콘텐츠학부가 제10회 졸업전시회 'RE:BOOT'를 성공적으로 개최, 4년간의 학업과 창작의 결실을 대중에 선보이며 창의성과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전시회 오프닝 행사는 박민원 총장이 참석해 졸업전시회를 빛냈으며, 글로컬첨단과학기술대학(GAST) 오승윤 교무부학장, 안태혁 학생부학장과 유선진 문화콘텐츠학부 학부장, 남상훈·이병훈·유지연 교수가 함께 자리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졸업전시회는 2017년 시작 이후 올해로 10회를 맞이했으며, 학생들이 전공 수업과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한 기획력과 기술력, 창의성을 집약해 선보이는 학과 대표 성과 전시로 자리매김해 왔다. 올해 전시에는 총 27명의 학생이 참여해 26개 팀의 작품을 선보였다.

졸업전시의 주제인 'RE:BOOT'는 '시스템을 재가동하다, 새롭게 시작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학생들은 익숙한 환경을 벗어나 새로운 시도와 도전에 나서는 '다시 시작하는 나'라는 메시지를 게임, 인터랙티브 콘텐츠, 영상, 전시형 콘텐츠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으로 풀어내며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유선진 학부장은 "이번 졸업전시는 학생들이 대학 생활 동안 쌓아온 전공지식과 실무 역량을 집약한 결과물"이라며 "이번 경험이 졸업 이후 진로를 개척해 나가는 데 중요한 자산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졸업전시는 학생 개개인의 성장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자, 현장 중심 콘텐츠 인재 양성 성과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무대였다.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