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니어 비서 '똑비', 하나투어와 손잡고 시니어 여행 시장 공략

입력 2026-01-26 09:59:39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똑비 제공
사진= 똑비 제공

시니어 특화 AI 비서 서비스 '똑비'를 운영하는 ㈜토끼와두꺼비가 하나투어와 손잡고 고령층 맞춤형 여행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양사는 26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니어 고객을 위한 여행 상품 기획과 서비스 제공 전반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 시대에 발맞춘 새로운 형태의 여행 수요에 대응하고, 시니어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똑비'는 채팅 기반의 AI·사람 결합형 비서 서비스로, 고령층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상품 검색이나 예약, 구매 등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인별 데이터에 기반한 응대가 가능해 일상생활은 물론 여행 상품 이용 시에도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똑비가 보유한 시니어 관련 데이터와 고객 응대 경험, 하나투어의 상품 기획 및 운영 역량을 결합해 실질적인 수요에 맞춘 여행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시니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정보 제공, 예약·결제 지원, 여정 관리 등 전반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양사는 기업 고객 대상의 단체 해외여행, 국내 테마형 여행 프로그램 등도 공동으로 기획해 단계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시니어 여행 시장 전반에서의 접근성과 서비스 품질을 함께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똑비는 시니어 고객의 생활 전반을 지원하는 비서 서비스에서 나아가, 여가와 경험 중심의 콘텐츠로 사업 영역을 넓히게 됐다. 하나투어 또한 중장년 고객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고객 접점을 확보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