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시설 11개 운영 및 한국판 휴머노이드 로봇 이그리스(IGRIS) 관람 인기
경남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는 겨울철 추운 날씨에도 즐길 수 있는 11개의 실내 체험관이 상시 운영 중이다. 지난 해 신규 오픈한 '에듀로이드 스튜디오'부터 인공지능 로봇 리쿠를 만날 수 있는 '희망로봇 대모험'까지 다양한 로봇체험이 가능하다.
지난 22일 로봇체험관 '에듀로이드 스튜디오'가 신규 오픈했다. 에듀로이드 스튜디오는 AI 보드게임, 월드 뮤직 스튜디오 등 7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7개 테마 중 특히 '휴머노이드와 함께 발레'에선 CES 2026에서도 선보여진 한국판 휴머노이드 로봇 '이그리스(IGRIS)를 만날 수 있다. 로봇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선보인 이그리스의 발레 공연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로봇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그 밖에 로봇랜드는 총 11개의 실내시설을 상시 운영 중이다. 평상시 고객 쉼터로 활용되는 '다목적홀'은 대형 행사까지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관이 대관하여 활용되고 있다.
한편 로봇랜드는 겨울시즌 축제 '원더윈터 로봇랜드'가 한창이다. 10m 높이의 대형 트리에서 쏟아지는 눈을 로봇랜드에서 만날 수 있다. 로봇랜드의 겨울시즌 축제와 따뜻한 실내시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봇랜드 누리집(robot-land.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