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빈, 12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샤브올데이 브랜드 신뢰도 동반 상승

입력 2026-01-14 09:08:08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샤브올데이 제공
사진= 샤브올데이 제공

배우 김우빈이 12월 배우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외식 프랜차이즈 샤브올데이 역시 함께 주목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12월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김우빈은 윤계상, 이제훈 등을 제치고 정상을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23일까지 한 달간 방영 중인 드라마, 영화, OTT 콘텐츠에 출연한 배우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도, 미디어 노출도, 소통량, 커뮤니티 확산 정도를 종합해 산출된다. 특히 OTT 플랫폼 활성화에 따라 배우들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면서 브랜드 영향력에 대한 분석 범위도 확대됐다. 전통 방송뿐 아니라 웹 기반 콘텐츠에서의 반응까지 포함해, 배우 개개인의 대중적 신뢰도와 영향력을 수치로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우빈은 안정적인 연기력과 꾸준한 작품 활동, 긍정적인 이미지로 전 부문에서 고른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 참여도와 소통량에서도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는 분석이다.

김우빈은 샤브올데이의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이다. 샤브올데이는 '샤브의 기준'이라는 슬로건 아래 김우빈 특유의 차분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활용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브랜드 측은 김우빈의 이미지가 안정성과 일관된 품질이라는 자사 가치와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는 모델 활동 이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연말 모임이 잦은 시즌을 맞아 외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샤브올데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택지로 부상하고 있다.

샤브올데이 관계자는 ''김우빈 배우의 브랜드평판 1위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맞닿아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와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샤브올데이는 전국적으로 매장을 운영 중이며, 가족 모임, 직장 회식, 친구 간의 외식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배우 김우빈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더불어 시즌별 이벤트와 고객 참여 프로그램 등을 통해 외식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