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랩 배틀리그 힙합 서바이벌

입력 2026-01-14 14:30:06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 17일 공개

티빙
티빙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

힙합 서바이벌의 절대 강자 '쇼미더머니12'의 또 다른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는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가 오는 17일(토) 낮 12시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쇼미더머니12'의 스핀오프를 넘어 별도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될 '야차의 세계'는 티빙(TVING)과 Mnet이 공동제작했다. '쇼미더머니12'의 평행 세계로 존재하는 지하 세계를 배경으로 무한 랩 배틀이 펼쳐질 '야차의 세계'는 팬들의 평가로 운명이 결정되는 배틀 리그를 선보일 예정이다.

숨겨진 지하 전장에서 펼쳐질 래퍼들의 새로운 서사에 대한 기대가 높은 가운데, 지난 7일 공개된 '야차의 세계' 1차 티저 영상은 'ANOTHER WORLD OPENS UP'(또 하나의 세계가 열린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쇼미더머니'의 히든 리그 '야차의 세계'가 모습을 드러낸다. 히든 리그에 울리는 종소리는 배틀의 시작을 알리는 듯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무엇보다 전략과 심리전이 중요한 리얼리티 기반의 랩 배틀 서바이벌로 차별화된 쾌감을 선사한 티빙 오리지널 '랩:퍼블릭'의 최효진 CP와 또 한 번 협업한다는 점에서도 이목이 집중된다.

그런 가운데 지하 전장의 심판자로 활약할 11인의 마스터 군단이 공개돼 기대를 고조시킨다. 호미들(Chin-CK-Louie), 루피, 가오가이, 레디, 아프로, 데이비드 영인 킴, 행주, 이안 캐시, 라드 뮤지엄 등 치열한 랩 배틀이 벌어질 지하 전장의 기강을 잡을 마스터 라인업을 공개했다.

한편, '쇼미더머니'는 2012년 첫 방송 이후 수많은 스타 래퍼와 히트곡을 배출해 온 대한민국 대표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오는 15일(목)부터 Mnet과 티빙(TVING)을 통해 동시 공개되는 '쇼미더머니12' 또한 역대 최다 지원자, 최다 회차, OTT 플랫폼 확장이라는 변화를 통해 한층 확장된 스케일의 역대급 시즌을 예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