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융합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AI전환 협력나서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와 AI 및 신뢰성 분석 기술 전문 기업 ㈜모아소프트는 지난 16일, 경상남도 진주시에 위치한 ㈜모아소프트 본사에서 AI 활용 융합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AI 전환 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김천시의 AI 교육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산업 전반의 디지털 경쟁력을 제고함과 동시에 AI 시대를 선도할 실무형 전문 인재를 지역에서 양성·공급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대학 및 김천시 지역사회의 AI 전환 촉진을 위한 사업 개발과 운영 ▷AI 인재 양성 및 김천시 지역사회 AI 평생 직업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 ▷지·산·학·연(지방자치단체,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거버넌스 구축 및 확대를 통한 AI 관련 분야 정보 및 기술 교류 활성화 ▷교육부 AID(AI & Digital) 전환 중점 전문대학 사업 추진을 위한 물적, 인적 자원 활용 등 주요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실질적인 AI 역량을 갖춘 융합 인재로 성장하고, 김천시가 AI 선도 도시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