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15·16일 온라인 통한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입력 2025-12-15 14:43:2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6학년도 수능 분석·수도권·지역거점대 정시 정보 온라인 제공
경북진학지원센터 누리집 통해 신청… 학생·학부모·교사 누구나 참여

경북교육청은 15~16일 온라인을 위한 정시 지원전략 비대면 대입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온라인 링크가 포함 된 QR코드 포스터.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15~16일 온라인을 위한 정시 지원전략 비대면 대입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온라인 링크가 포함 된 QR코드 포스터.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15일과 16일 이틀간 온라인을 통한 '2026학년도 정시 지원전략 비대면 대입 설명회'를 열고 수험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정시모집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6학년도 정시모집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 진학지도 교사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 결과를 정확히 이해하고 수도권·지역거점국립대 등 주요 대학의 정시모집 특징을 파악해 지원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15일 오후 7시에는 '2026학년도 수능 실시 결과와 수도권 15개 대학 정시모집 지원전략'을, 16일 오후 7시에는 '수도권 대학, 지역거점국립대 및 지역 대학 정시 지원전략'을 주제로 설명회가 진행된다. 참가자는 관심 대학군과 내용에 따라 원하는 회차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는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되고 신청은 경북진학지원센터 누리집(https://www.gbe.kr/jinhak)을 통해 할 수 있다. 경북교육청은 '불수능' 여파로 혼란을 겪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정시모집 전형별·대학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활 경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정시는 모집 인원과 전형 구조, 대학별 반영 비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전략형 전형"이라며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확인하고 대입 일정에 맞춰 효율적인 지원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속 안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