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도, 경남적십자사 ESG실천기업 85호 선정 및 농협경남지역본부, 경남적십자사 백미 1,540포 기부 소식

입력 2025-12-10 14:56:19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세아창원특수강, 경남적십자사 기빙클럽 22호 선정

㈜경도(대표이사 조영)와 ESG실천기업 85호 명패 전달식 가져.
㈜경도(대표이사 조영)와 ESG실천기업 85호 명패 전달식 가져.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 박희순)는 9일(화) ㈜경도(대표이사 조영)와 ESG실천기업 85호 명패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 다.

㈜경도는 양산시 상북면에 소재한 무기 및 총포탄 제조업체이다. 해당 기업은 다양한 자격취득 프로그램 운영, K77장갑차·K55 자주포 성능개량 및 정비사업 참여, 싱가포르 장갑차 부품 수출 등 40여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회사 경쟁력 제고 외에도, '모두의 행복'을 추구하는 ㈜경도는 전 사원이 함께 성장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직무능력중심의 채용시스템을 도입하고 일학습병행제와 사내 직무자격 인증제도 운영 등을 통해 사원들의 직업능력개발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제21회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또한, 2014년부터 매년 임직원과 함께 성금을 모아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2023년에는 양산시 이웃돕기 성금 621만원을 기탁하며 기부 누적액 약 5천만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최근에는 경남적십자사의 'ESG실천기업'에 참여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조영 대표이사는 "이웃에 봉사하고 지속가능한 생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그동안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ESG실천기업 가입을 발판 삼아 더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류길년)로부터 1억 1천만 원 상당의 백미 1,540포(20kg)를 전달받았다.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류길년)로부터 1억 1천만 원 상당의 백미 1,540포(20kg)를 전달받았다.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 박희순)는 10일(수)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류길년)로부터 1억 1천만 원 상당의 백미 1,540포(20kg)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탁된 백미는 경상남도 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농협경남지역본부는 2021년 임직원 대상 '워킹 챌린지' 기부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마련된 쌀 100포대 및 기타 농·축산물을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지난 9월에는 경상남도 집중호우 피해지원 성금 14억 원을 전달하여, 재해 피해를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돕는 데 기여했다.

류길년 본부장은 "경상남도 내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백미를 받으신 분들이 추운 겨울을 잘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아창원특수강(대표이사 이상은)과 기빙클럽 22호 전달식을 진행했다.
세아창원특수강(대표이사 이상은)과 기빙클럽 22호 전달식을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 박희순)는 10일(수) 세아창원특수강(대표이사 이상은)과 기빙클럽 22호 전달식을 진행했다.

세아창원특수강은 창원시 성산구에 소재한 제철, 제강 및 합금철 제조업체이다. 해당 기업은 연간 120만 톤의 제강 생산능력을 갖춘 STS, 공구강, 탄소합금강, 특수합금을 생산하며 2025년 인터텍의 '환경 라벨 및 환경 선언(ISO 14021)' 인증을 획득했었다. 최근에는 신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고내식 특성이 우수한 해양플랜트 체결 볼트용 소재 제조기술 개발을 추진하며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노력 중이다.

이상은 대표이사는 철강 분야 탄소중립,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GREEN INNOVATION'을 공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그 결과 2023년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2021년부터 매년 경남적십자사 기빙클럽에 참여하고, 공상 소방공무원 지원 기부금 3백만 원을 전달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통해 2024년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금장'을 전달받기도 했다.

이상은 대표이사는 "꾸준한 나눔을 통해 적십자사의 활동에 힘을 보탤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뜻깊은 것 같다"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