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5포병여단 대회의실에서 협약식 가져
영진전문대학교는 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과 육군 제5포병여단이 지난 4일 5포병여단 대회의실에서 상호 협력과 교류·지원을 위한 '학·군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윤곤 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 AI의무전투부사관과 학과장과 김지환(육군 준장) 육군 제5포병여단장을 비롯한 두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한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하여 교육·연구·현장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상호 발전과 실무형 국방 인재 양성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세부적으론 ▷연구 및 교육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교류 협력 ▷학술 행사(세미나 등) 개최 시 관련 분야 교수 및 군 관계자의 상호 초청 ▷공동 관심 분야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제반 사안 관련 협력 지속 등을 약속했다.
두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협의 채널을 운영하며 학술 행사 공동 개최, 장병 대상 교육과정 연계, 학생 현장실습 및 병영 체험 프로그램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실질적인 학·군 협력 모델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기병 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 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국방군사계열 교육과정이 실제 부대의 임무·직무 환경과 조직문화와 더욱 긴밀히 연계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포병부대 안보 견학 등 실질적인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군 간부 진로 설계를 보다 구체화하고, 현장성이 강화된 국방교육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