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국립창원대학교-한국남동발전(주) AI 및 에너지신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5-12-03 15:22:22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에너지 전환 시대 산업 변화 대응 신기술 공동 개발 및 지역 기술 인력 양성 기반 마련"

국립창원대학교-한국남동발전(주) AI 및 에너지신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국립창원대학교-한국남동발전(주) AI 및 에너지신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국립창원대학교(총장 박민원)는 국립창원대교 대학본부에서 국립창원대학교 총장과 한국남동발전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AI 및 에너지신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 전환에 따른 에너지 산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이고, 도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신기술을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 대학과의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기술 인력 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민원 국립창원대학교 총장은 "풍부한 연구역량과 산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소재‧부품 연구 및 스마트 제조 엔지니어링 분야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기윤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단순한 기관 간 협력이 아니라 지역과 산업, 대학과 공기업이 함께 에너지 미래를 준비하는 협력의 모델로서, 창원을 비롯한 경남 지역의 산업 경쟁력 향상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국립창원대학교와 한국남동발전은 앞으로 ▲발전설비 핵심 부품 국산화 개발, ▲풍력발전 등 신에너지 연구, ▲지역기업과 대학교 및 공기업이 연계한 에너지 기술 생태계 구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