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전용 펫 샴푸 '닷닷펫', 동아제약 통해 국내 첫 선…모질별 맞춤 구성 눈길

입력 2025-12-03 10:28:07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동아제약 제공
사진= 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이 영국 펫 케어 브랜드 '닷닷펫(Dotdotpet)'의 반려견 전용 샴푸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닷닷펫'은 2023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펫 전문 브랜드로, 건강·미용·스킨케어 분야 제품을 선보이며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PAT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국내 출시된 샴푸는 한국에서 주로 기르는 반려견의 모질 유형인 단모(쇼트코트), 이중모(더블코트), 장모(롱코트)에 따라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은 모질별 특징에 맞춰 개발돼 보다 세밀한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고 동아제약은 설명했다.

이번 제품의 핵심 콘셉트는 '릴렉싱 솔루션'이다. 예민한 후각을 지닌 반려견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샤인브라이트 향'을 적용했다. 이 향은 영국 현지에서 1천 마리의 반려견을 대상으로 진행한 선호도 테스트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제품 포장도 실용성을 강조했다. 내용물이 새지 않고 원하는 부위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퀴즈 보틀' 형태로 제작돼 목욕 중 반려견의 움직임이 많아도 한 손으로 지탱하고 다른 손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샴푸에는 반려견의 불쾌한 냄새를 잡아주는 영국 특허 기술 'Neofresh®'와 피부 내 유익균 생장을 도와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Prebio-Base' 성분이 함유돼 기능성도 갖췄다.

해당 제품은 동아제약의 자사몰 및 일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동아제약 측은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단순한 위생 관리를 넘어 반려동물의 정서적 안정까지 고려한 제품''이라며 ''펫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