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셰프 VS 백셰프 맛의 진검승부

입력 2025-12-08 14:29:23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2'

넷플릭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2'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2'가 오는 16일(화) 백수저와 흑수저의 자존심을 걸고 맛 대결을 시작한다. 오직 맛으로 계급을 넘어서려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과 오직 실력으로 증명하려는 스타 셰프 '백수저'들이 펼치는 불꽃 튀는 요리 계급 전쟁이다.

지난 시즌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는 계급을 증명해야 하는 백셰프들과 계급을 뛰어넘기 위한 흑셰프들의 도전과 응전의 각본 없는 드라마로 쾌감과 박진감을 선사했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는 미쉐린 2스타 이준부터 한식·양식 각각 미쉐린 1스타를 거머쥔 손종원, 대한민국 1호 사찰음식 명장 선재스님 그리고 57년차 중식 대가 후덕죽까지 각 분야 최고의 명성을 떨치는 백셰프들의 면모가 압도적이다. 흑셰프들의 도전에 창조적인 맛의 대응이 필요한 대결이 예고된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2'

그리고 백수저에 맞서는 흑셰프들의 맹렬한 기세도 담겨도 있다. 닉네임 바베큐 연구소장부터 요리괴물, 쓰리스타 킬러와 서촌 황태자라는 범상치 않은 키워드에 요리과학자, 중식 폭주족 등 흑셰프로 출연한 것이 믿기지 않은 셰프들이 참가한다. 전통주를 정성껏 내리고 육즙이 가득한 고기를 위해 바비큐 열기와 싸우거나 무언가를 끓여 소담하게 담아내는 등 재야의 고수들인 흑셰프들의 경연에 시선이 빼앗긴다.

전 시즌의 1:1 블라인드 심사와 무한 요리 지옥이라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시그니처는 시즌2에서도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시즌2는 다양한 장르의 셰프들이 한국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맛' 대결을 예고한다.

연출을 맡은 김학민, 김은지 PD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을 통해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전 세계 시청자 분들에게 지역 특산물을 알리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다. 최대한 지역별로 우수한 특산물을 균등하게 배치하고 선정하려고 노력했다"라고 밝혀 셰프들의 손에서 재탄생할 K-특산물을 기대하게 된다. 이어 "시즌2에 공개될 새로운 룰과 미션, 깜짝 서프라이즈를 기대해 달라"고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