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립도서관, '12월 연말' 감성 가득한 행사 개최

입력 2025-11-27 10:02:1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시, 이벤트, 강연, 음악회 및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구수산도서관 12월 연말 행사 운영 사진. 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도서관 12월 연말 행사 운영 사진. 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 · 대현 · 태전 · 서변숲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은 연말을 맞아 전시, 이벤트, 강연, 크리스마스 특집 음악회 및 공연 등 연말 감성 가득한 행사를 준비했다.

◆구수산도서관

12월 3일(수)부터 1층 로비에서 새해 소원카드 쓰기 이벤트 '소원을 이루는 완벽한 방법'을 진행한다. 소원카드를 작성한 200명 중 10명을 추첨해 희망도서 1권을 증정한다.

2층 구수산홀에서는 13일(토)에 연말 기획 행사 '구수산 이야기 세상'이 열린다. 그림책 작가 4인의 북토크와 체험 프로그램, 인형극 공연이 진행된다. 20일(토)에는 크리스마스 특집 공연 '가족과 함께 해피 크리스마스'가 개최된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직쇼와 코믹 저글링이 이어진다.

또 스트레스를 주제로 한 힐링 인문학 강연, 국립생태원 선임연구원의 생태 강연, 지역 예술단체 화사랑의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대현도서관

12월 17일(수) 오후 2시, 성인을 대상으로 마마스파워와 함께하는 '아이와 함께 그림책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영어 그림책 활용법을 소개한다.

20일(토)에는 아동 대상 크리스마스 인형극 '북풍마녀와 루돌프사슴코' 공연이 준비됐다. 또 24일(수) 오후 7시에는 첼로 · 플루트 · 바순 3중주로 '피가로의 결혼' 주제곡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오페라로 물드는 겨울밤' 음악회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12월 한 달 동안 자료실에서는 '도서대출 이벤트'와 '겨울 독서 추천 챌린지'가 운영되며, 참여자에게 기념품 제공과 추첨을 통한 희망도서 증정 기회도 주어진다.

◆태전도서관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김규정 작가와의 만남'과 '아우야요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그림책을 함께 읽고, 나만의 계란말이 버스만들기, 점으로 친해지기 활동 등을 한다.

또 27일(토)에는 연말을 맞아 해설과 함께 듣는 현악4중주 음악회 '도서관에서 만나는 힐링음악회'을, 양말목 공예로 겨울나무에 옷을 입히는 '나무에게 따뜻함을 선물해요'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펀치니들공예 체험, 한 해를 빛낸 행사 선택 등 다양한 행사가 계획돼있다.

◆서변숲도서관

2일(화)부터 로비에 크리스마스 포토존 '서변숲의 첫 X-mas!'을 선보인다. 9일(화)부터는 도서를 대출하고 소원 카드를 작성하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소원 가득, 대출 이벤트 '해피 메리 북리스마스'가 자료실에서 운영된다.

20일(토)에는 '한유진 작가와의 만남'과 종합자료실 계단서가에서 진행되는 '연말 샌드아트 공연'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야간 인문학 강연', '손뜨개 트리니팅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작은도서관 4개관(북구영어·서변동·침산1동·한강공원부키)

1일(월)부터 '12월 테마도서 전시'와 '새해 소망 트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침산1동 작은도서관에서는 1일(월) '캘리그라피 크리스마스 액자 만들기', 서변동 작은도서관에서는 9일(화) '스컬프처 페인팅 트리 만들기', 북구영어작은도서관에서는 12일(금) '스노우볼 만들기'가 운영된다. 15일(월)에는 구수산도서관 북카페에서 '작은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작품전시'와 '페이스페인팅'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행사마다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된다.

태전도서관 12월 연말 행사 운영 사진. 행복북구문화재단
태전도서관 12월 연말 행사 운영 사진. 행복북구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