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XD화성개발이 26일 경기도 부천시 '부천원종 혜원연립, 방배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과 도급계약을 체결했다.
HXD화성개발은 지난 9월 2일 시공사로 선정된 이후 조합과 제안서 내용을 바탕으로 논의를 이어온 끝에 본계약을 맺었다.
부천원종 혜원연립. 방배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대한토지신탁 사업대행사 방식으로, 부천시 원종동 일대 대지면적 4천841.4㎡에 지하 2층, 지상 13층, 128가구 규모로 건립하는 아파트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419억원이다. 착공은 이주와 철거를 마친 2026년
하반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지는 원종역, 부천종합운동장역, 경인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교통 여건이 우수하고, 도보 통학이 가능한 여월초교, 원종초교, 까치울중 등이 인접하고 있어 교육시설도 양호하다. 또한 인근에는 홈플러스, 부천제일시장 등 편의시설과 도당근린공원, 은데미공원, 부천시립박물관, 부천시립북부도서관 등 생활 인프라도 집결돼 있다.
HXD화성개발 서울지사 관계자는 "특히 개발호재로 손꼽히는 대장-홍대선(부천 대장신도시와 부천 원종, 서울 홍대입구를 연결하는약 20㎞의 도시철도 노선)의 개통이 가시화되면 사업지 인근 원종역이 서울 서북부 교통망의 핵심축으로 자리매김하여 기대감이 높아질 것"이라며 "화성개발의 노하우로 최고의 품질의 아파트를 제공하여 실수요자들의 주거 가치를 최대한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HXD화성개발은 건설경기 침체의 장기화 속에서도 '서울 장위동 공공지원 민간임대 사업'을 올해 신규 착공해 공사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또 지난 3월 '경기도 이천시 보은아파트, 연립주택 소규모재건축사업' 도급계약도 맺는 등 서울·수도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