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도서관, 청송중서 진로 멘토링 특강 개최

입력 2025-11-26 15:02:02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실무형 멘토링으로 진로 고민 해결 지원
황승호 강사, 경험 기반 현실 조언 전달
만족도 조사 실시…프로그램 개선에 활용

경상북도교육청 청송도서관이 지난 25일 오후 2시 20분쯤 청송중학교 강당에서 전교생 61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 청송도서관이 지난 25일 오후 2시 20분쯤 청송중학교 강당에서 전교생 61명을 대상으로 '너의 길을 응원해! 진로 멘토링 특강'을 열었다. 청송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북도교육청 청송도서관(관장 김미연)은 지난 25일 청송중학교 강당에서 전교생 61명을 대상으로 '너의 길을 응원해! 진로 멘토링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청송도서관이 추진하는 인문학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진로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실무 경험 기반의 현실적인 조언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황승호 EBS 지도강사가 맡았다. 황 강사는 포항 지진 직후 치른 수능 경험, 재수 과정에서 겪었던 감정 등을 생생하게 들려주며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또 교육학과 진학 과정에서 얻은 통찰을 바탕으로 '사회적 목표 vs 자발적 목표'를 주제로 동기 부여 방법을 설명하며 진로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특강 뒤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가 진행됐으며, 결과는 향후 교육 프로그램 개선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미연 관장은 "이번 특강이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송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