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으로 「국가인증 농식품 홍보관」 보러오세요

입력 2025-11-17 14:27:1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1.20(목)~2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친환경․GAP인증품 전시․홍보

2024년 국가인증 농식품 홍보관 개최 사진.
2024년 국가인증 농식품 홍보관 개최 사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지원장 백운활, 이하 '경남농관원')은 오는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창원특례시 컨벤션센터(CECO) 3층에서「국가인증 농식품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가인증 농식품 홍보관」은 경상남도․창원특례시가 주최하는「2025년 경남 특산품 박람회」와 연계하여 국가에서 인증하는 △친환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농산물우수관리(GAP) △술품질 △전통식품 등 국가인증 제도에 대해 소개하고, 인증농식품을 전시하여 소비자가 오감을 통해 인증농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인증 농식품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관심 유도를 위해 시식 및 이벤트 행사도 마련된다. 친환경인증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인증농식품 생산자 정보를 검색, 인증농식품 OX 퀴즈 이벤트 및 룰렛 돌리기가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인증 홍보품 및 기관 홍보용 키링을 증정한다.

홍보 행사 참여자는 '자연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선택 국가인증 농산물' 홍보관을 배경으로 가족 등과 함께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고, 사람과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인증농산물의 가치를 이해하고, 환경을 지키는 일에 동참하는 뜻 깊은 하루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경남농관원 백운활 지원장은 "이런 행사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국가인증 농식품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국가인증 농식품 홍보 및 소비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