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외국인주민 취업 돕는 '워크 인 구미 취업 매칭 데이' 실시

입력 2025-11-12 15:26:3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외국인주민 등 300명 참여…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기여 기대

경북 구미시는 12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외국인주민과 유학생의 취업을 지원하는
경북 구미시는 12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외국인주민과 유학생의 취업을 지원하는 'Work in GUMI 취업매칭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는 구미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외국인주민과 유학생의 취업을 지원하는 'Work in GUMI 취업매칭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열린 행사는 (사)구미중소기업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가운데, 20개 지역중소기업과 외국인 유학생, 결혼이민자 등 300여 명 이 참여해 활기가 돌았다.

참가자들은 기업인사 담당자와 일대일 채용면접을 진행했으며, 비자상담, 면접용 메이크업,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됐다.

특히 올해는 메가버시티 연합대학(지역 내 3개대학)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VR 체험, 한글 캘리그라피, 한지 손거울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외국인 유학생과 주민이 구미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지역 중소기업의 든든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포용도시 구미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