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화) 오후 2시, 11월 29일(토) 오후 2시 시청각실
                    
용학도서관은 오는 11월 18일(화) 오후 2시와 11월 29일(토)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국내 대표 석학들을 초청한 '명사초청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지역주민과 함께 인문교양의 장을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와 건강한 삶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나누기 위해 기획되었다.
첫 번째 강연은 생태환경 특화도서관으로서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최재천 석좌교수가 '생태적 전환: 기후와 생물다양성 위기'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생명다양성재단 대표이자 국립생태원 초대 원장을 역임한 최 교수는 생물다양성의 위기 상황에서 우리가 지금 어떤 삶의 전환을 선택해야 하는지 구체적 방향과 실천방안을 풀어낼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은 강북삼성병원 건강의학부 박용우 교수가 '다이어트, 패러다임을 바꿔라'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내 몸 혁명'의 저자로 잘 알려진 박 교수는 현대인의 건강 문제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지속 가능한 식습관과 체중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두 강연 모두 용학도서관 시청각실(지하 1층)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지역주민 12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신청은 용학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립용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53-668-1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