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중앙고,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 행사 개최

입력 2025-11-03 10:18:52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천중앙고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 행사 모습. 김천중앙고 제공
김천중앙고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 행사 모습. 김천중앙고 제공

김천중앙고등학교(교장 김종현)는 지난달 29일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앙고 학생 80명과 교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 사업에서 지원했다.

시인과의 만남에 앞서 사전 독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학생들은 ▷나태주 시의 주요 키워드(위로, 행복, 사랑, 시인의 삶)로 구성된 방탈출 게임 ▷시인에게 전하는 미니북 편지 제작 ▷교환 독서 및 작품 토론 등 프로그램을 통해 시인의 작품 세계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문학적 감수성을 기르며 시인과의 만남을 준비했다.

중앙고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행사는 윈드오케스트라의 'march blue sky dream' 연주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낭송 영상 상영으로 시작됐다.

이어 나태주 시인이 '시를 통해 헤아리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시를 쓰게 된 이유와 창작 과정, 작품 속에 담긴 메시지 등을 담백한 언어로 소개해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시인은 '삶'이라는 시를 소개하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해 학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강연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시를 잘 쓰고 싶지만 자신이 없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독자들이 시를 어떤 마음으로 읽어주기를 바라시나요?"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시인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활발하게 소통했다.

김종현 교장은 "학생들의 마음을 든든하게 지지하는 인문학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독서와 문화예술 교육을 선도하는 학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천중앙고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 행사 모습. 김천중앙고 제공
김천중앙고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 행사 모습. 김천중앙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