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록우산 (경남지역본부장 조유진)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대학입시 원서 접수비 비용 부담을 겪는 고등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도 입시원서비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사유로 입시 기회가 제한되지 않도록 대학 수시모집 입시원서비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경상남도교육청을 통한 안내와 지역 내 학교의 협조를 통해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추천받아 진행되었다.
총 108명의 학생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1인당 30만 원씩 총 3,240만 원을 지원했다. 초록우산 경남지역본부 조유진 본부장은 "입시 원서비는 소액처럼 보이지만, 여러 대학에 지원해야 하는 학생들에게는 결코 적지 않은 부담이 된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경제적 이유로 진학 기회를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돕고 싶었다"고 사업의 취지를 밝혔다.
초록우산 경남지역본부는 아동·청소년이 공정한 환경 속에서 자신의 진로와 재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및 인재양성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재능계발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아이리더 인재양성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6년도 신규 선발을 진행중이며, 관련 신청 문의는 초록우산 경남지역본부 복지사업팀(T.055-237-9398)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