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소년어울림마당 'Dream ON' 성황리 개최

입력 2025-10-28 15:24:28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5일 산동읍 물빛공원서 열린 가운데, 700여 명 함께 즐기는 장 마련

경북 구미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5일 산동읍 물빛공원 야외무대에서
경북 구미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5일 산동읍 물빛공원 야외무대에서 '구미시청소년어울림마당 Dream ON'을 성황리에 마쳤다. 구미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제공

경북 구미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5일 산동읍 물빛공원 야외무대에서 '구미시청소년어울림마당 Dream ON'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아리 공연·체험 부스 등을 통해 지역 주민과 소통하며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구미 지역 내 청소년 동아리 11개 팀(남계초등학교 '비트업', 도개고등학교 '도카오스', 구미제일고등학교 '싸이키', 선주고등학교 '더질러', 구미옥계동부중학교 '하이라이트', 구미시강동청소년문화의집 'NYC', 인덕중학교 '유니스', 신당초등학교 '점프로프팀', 구미시강동청소년문화의집 '보늬' 구미고교연합 '시언이와 영성이')을 비롯해 100여 명의 청소년들이 밴드·댄스·보컬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야외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하.나.뿐 슈링클 키링 ▷유쾌한 초상화! ▷반려식물 심기 ▷D.I.Y 부채 ▷한 컵에 담는 나의 이야기 ▷제로백이즈원 ▷미리 맛보는 할로윈 ▷찰칵! 오늘의 기록 등 10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돼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자연스럽게 교류하는 장이 됐다.

박규목 구미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구미제일고 2학년)은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진행해 더욱 뜻깊었다"며 "가을의 하루를 청소년의 열정과 에너지로 채우며, 잠시나마 공부와 고민을 내려놓고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 5조의 2에 의해 설치된 구미시 내 청소년들이 시정에 의견을 제안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