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케데헌' 한정판 세트 1천개가 100초 만에 완판된 이후 구미라면축제에서 한정판으로 선보일 예정
11월 7일 케데헌 면치기 대회, 8일 GOLDEN 첼린지, 9일 사자보이즈 랜덤플레이덴스 진행
온라인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신라면 케이팝데몬헌터스(이하 케데헌) 에디션'이 오프라인인 경북 구미라면축제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선보인다. 갓 튀긴 라면과 K-컬처의 합작으로 많은 관심이 구미라면축제로 집중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온다.
26일 구미시에 따르면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구미역 일대 '라면문화로드'에서 열리는 구미라면축제에 '신라면 케이팝데몬헌터스(이하 케데헌) 에디션' 12만개가 별도로 제작돼 판매된다.
지난 8월 말 농심몰에서 '신라면 케데헌' 한정판 세트 1천개가 100초 만에 완판된 이후 두 달여 만에 구미라면축제장에서 라면축제를 즐기는 관람객들이 신라면 한정판을 직접 구매를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판매는 케데헌의 글로벌한 인기와 애니메이션 속 라면이 강조되는 점에 착안해 '구미라면축제'를 개최하는 구미시의 요청에 따라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케데헌과 신라면이 합작된 특별한 에디션 라면 12만개는 행사 첫 날에 완판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지난해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첫 날에만 8만개를 판매하는 등 지속적으로 수요와 인기가 늘어나는 데다가 다른 지역에선 흉내 낼 수 없는 '갓 튀긴 라면', '케데헌'이라는 특급 흥행카드가 있어서다.
시는 라면축제가 열리는 라면문화로드에는 신라면 케데헌 에디션 판매를 비롯해 케데헌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도 실시된다.
구미라면축제의 콘텐츠로 오는 11월 7일 케데헌 면치기 대회, 8일 GOLDEN 린지, 9일 사자보이즈 랜덤플레이덴스 등 케이팝데몬헌터스와 구미 라면이 합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은 구미라면축제는 명실상부하게 구미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음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특히 구미라면축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갓 튀기고, 케데헌이 콜라보 한 라면을 드시면서 구미라면축제를 한층 더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