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화제의 숏폼 영상에 숨은 진실

입력 2025-10-22 15:08:23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BS1 '리얼카메라, 진실의 눈' 10월 24일(금) 오후 7시 40분

KBS1
KBS1 '리얼카메라, 진실의 눈'

24일 첫 방송되는 시사예능 '리얼카메라, 진실의 눈'은 짧은 영상 콘텐츠, 이른바 '숏폼'(Short-form)이 담지 못한 진짜 이야기를 찾아가는 관찰, 탐사 프로그램이다.

유튜브 쇼츠, 인스타 릴스, 틱톡 등 짧은 영상 콘텐츠는 자극적이고 재미있어 빠르게 소비된다. 하지만 그 영상 뒤에 숨은 맥락과 사연은 놓치기 쉽다.

예를 들어 수백만 회 조회수를 기록한 '길고양이의 탈출기' 영상에는 보이지 않는 구조자의 노력이 있었다. 또, 극한폭우에도 목숨을 걸고 배달에 나선 라이더에겐 나름의 절박한 사연이 있었다. 이처럼 지하철 부정승차, 억울한 블랙박스 사고 등 지금까지 우리가 눈으로 본 찰나의 순간을 '리얼카메라, 진실의 눈'이 그 짧은 순간을 단서 삼아, 카메라 밖에 존재했던 진짜 이야기를 찾아간다.

리얼카메라, 진실의 눈'은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의 영상 제보도 적극 반영해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출연진으로는 방송인 김태균, 아나운서 이지연, 가수 승희, 법영상분석전문가 황민구가 참여한다. 다양한 연령대와 성향을 반영한 네 명의 출연진은 가벼운 반응부터 진지한 의견까지 균형 있게 시청자와 소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