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3산단, 입주기업 건강증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25-10-17 09:56:0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16일 대구제3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지난 16일 대구제3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산업단지 입주기업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대구제3산업단지관리공단 제공

대구제3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홍종윤)은 지난 16일 대구 북구 산격동에 위치한 산단 인근의 지역 의료기관인 이승철내과(원장 이승철)와 입주기업 임직원의 건강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승철 내과는 내시경·초음파 등 진단검사 인프라를 갖춘 의료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구제3산업단지 입주기업 임직원 건강관리 지원 ▷정기검진·예방활동 체계 구축 ▷등을 추진하여, 대구제3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의료서비스를 확대하여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제3산업단지관리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입주기업 근로자의 복지·편의 향상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및 생활복지 인프라를 단계적으로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이승철내과와 의료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근로자들이 전문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방침이다.

홍종윤 대구제3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근로자의 건강은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입주기업 근로자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공단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