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사과·배·포도 등 특별 판매
카카오 톡딜 기획전 쿠폰 3일 만에 완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추석을 맞아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한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농식품부와 aT는 3일 "20일까지 온라인도매시장에서 추석 맞이 특화상품 할인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온라인도매시장은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사과, 배, 황금향, 포도 등 품목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공급한다. 유통업체는 신선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받고, 이를 소비자에게 더 좋은 가격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지난달 21일부터 28일까지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카카오 톡딜 온라인도매시장 특별 기획전이 열렸다. 기획전에서는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해 확보한 감귤, 포도, 감, 고구마 등 청과류 품목에 20% 할인쿠폰을 제공했다. 그 결과 오픈 3일 만에 쿠폰이 모두 소진되며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기운도 aT 유통이사는 "이번 할인 행사는 소비자들이 추석 명절 성수품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유통비용 절감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고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11월 출범한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은 거래단계 축소를 통해 생산자, 소비자, 유통인이 모두 이익을 나누는 새로운 유통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