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저녁 박석마당 영화제
SNS 인증 이벤트 등 진행
대구간송미술관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는 9일 오후 7시, 미술관 박석마당에서는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영화제가 열린다. 대구 군위군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을 담은 영화 '리틀 포레스트'가 상영된다. 영화제 참여는 당일 관람권을 지참한 관람객에 한해 무료로 진행되며,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자에게 좌석이 우선 배정된다.
최근 개막한 기획전 '삼청도도 – 매·죽·난, 멈추지 않는 이야기'와 연계한 다양한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된다.
본격적인 연휴가 시작되는 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기획전 연계 이벤트 '달달한 소원'이 진행된다. 관람객은 이정의 '삼청첩' 중 달과 매화를 표현한 '월매', 이정의 유일한 인물도인 '문월도' 등 작품 속 달의 모습이나 전시 공간 곳곳에 연출된 달을 찾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인증을 통해 선착순 15명에게는 '문월도'가 담긴 한정판 손수건을 증정한다. '달달한 소원' 이벤트는 10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오후 2~4시에 진행한다.
간송 소장품을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추석 선물도 제공한다. 3~5일 기획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간송 소장품을 담은 '간송 컬러링 북'을 증정한다. 2층 매표소에서 관람권 발권 시 선착순으로 수령할 수 있다.
이외에 추석 연휴 기간 ▷포토 카드를 이용해 나만의 삼청첩을 만드는 SNS 이벤트 '나만의 삼청도도' ▷판타지아 대구 페스타와 연계한 '우주인과 찰칵 이벤트 ▷판대페 로고를 찾아라 등 선착순 기념품 증정 이벤트가 이어진다. 이벤트 진행 일정과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간송미술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 관광지 등과 연계한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인 '판타지아 대구 페스타' 기간에는 대구 시민을 대상으로 입장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시기간 중 사유원 이용객도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라이온즈 포스트시즌 진출 확정에 따라 홈경기 티켓을 지참한 관람객에게 할인 혜택을 30%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미술관 관람 후 더현대 대구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평일 최대 3시간 무료 주차 혜택과 함께 카페 H 무료 음료 1잔이 제공(1인 1회 한정)된다.
한편 대구간송미술관은 추석 당일인 6일을 제외하고 연휴 기간 정상 운영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입장은 오후 6시에 마감된다. 미술관 측은 연휴에 현장 예매가 혼잡할 수 있어 온라인 사전예매를 권장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