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유니버스 '공연+숙박' 패키지 74개국 진출

입력 2025-09-26 09:37:5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놀유니버스 제공
사진= 놀유니버스 제공

공연 관람과 숙박을 결합한 관광 상품이 글로벌 팬들을 끌어들이며 K-콘텐츠 기반 체류형 관광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놀유니버스는 공연 관람과 숙박, 이동 셔틀 등을 결합한 'Play&Stay' 패키지를 통해 전 세계 K-POP 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관광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 패키지는 2023년 10월 첫 출시 이후 1년여 만에 74개국 고객을 확보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의 구매 인원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9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놀유니버스는 지금까지 50여 개 공연과 연계해 Play&Stay 상품을 선보였으며, K-POP 콘서트를 넘어 클래식, 댄스,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회사는 최근 '제로베이스원 2025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투어', '2025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등 해외 주요 공연과 연계한 상품도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국내 팬들을 위한 해외 공연 상품도 NOL 티켓과 NOL 인터파크투어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Play&Stay는 단순 공연 관람을 넘어 현지 문화와 체류 경험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관광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K-콘텐츠와 관광을 접목한 상품으로 글로벌 팬들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