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특집] 김천팜앤장터 한가위 맞이 전 상품 30% 할인

입력 2025-09-25 06:30:00 수정 2025-09-25 09:21:59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천시로고

김천시(시장 배낙호)는 2025년 추석을 맞아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확대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9월 8일부터 10월 12일까지 김천시 대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김천팜앤장터'에서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선물 마련에 따른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동시에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입점 전품목을 대상으로 30% 할인이 적용된다. 더불어 업체별 추가 할인을 통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단 준비된 물량이 모두 판매되면 할인행사도 조기에 종료된다.

지난해에는 추석 전까지 진행할 예정이던 30% 할인행사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준비된 물량이 소진되며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현재 '김천팜앤장터'에는 샤인머스켓과 거봉 등 지역의 대표 농산물과 호두 찰빵, 포도·사과즙, 복분자 액기스 등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83개 농가 및 업체가 입점해 모두 478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농특산물 특성상 계절에 따라 판매 품목은 달라진다.

특히 관심을 끌고 있는 추석 상품은 김천시 자체 한우 브랜드 '우뚝'이다.

'우뚝'은 '우직하고 뚝심 있게 최고의 자리에 도달해 대한민국 명품한우로 우뚝 솟아나라!'는 의미다. 혈통(고등 포함) 등록된 한우를 지역 내 사육장에 16개월령 이상을 사육하고 1등급 이상의 한우에게만 붙여지는 브랜드다.

청정 김천의 자연 속에서 자라고 인정받은 1등급 이상 한우에만 허락된 프리미엄 한우 '우뚝'은 우수한 유전 형질을 타고난 한우를 검증된 고품질 사료와 양질의 건초만을 먹여 높은 등급의 육질 좋은 한우로 키워내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맛을 보장한다.

특히 김천 한우 전자경매 시장 운영으로 우수한 개량형질의 소를 확보해 출생부터 도축까지 직접 관리·감독하고 우량혈통 관리와 이력제 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관리로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다.

박갑순 김천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추석맞이 할인행사가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상생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김천팜앤장터의 품목 다양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시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