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26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 열어

입력 2025-09-23 10:01:58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산불 극복·농업 경쟁력·관광 활성화 등 청사진 제시

22일 청송군청 소회의실에서 윤경희 청송군수(가운데) 주관으로
22일 청송군청 소회의실에서 윤경희 청송군수(가운데) 주관으로 '2026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하나되는 청송, 그 이상의 도약!' 실현을 위한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는 이날 시작해 3일간 열리며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사업 등을 점검한다. 청송군 제공

청송군이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사업을 점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하나되는 청송, 그 이상의 도약!' 실현을 위한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보고회에서는 산불 피해 극복을 통한 지역 활력 회복과 농업 경쟁력 강화, 관광 활성화, 청년 정주 여건 개선 등 다양한 현안사업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주요 사업으로는 ▷황금사과 연구단지 운영 ▷청송사과 평면형 과원 조성 묘목비 지원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보급 ▷스마트 하우스 사과재배 등 농업 분야 사업이 추진된다. 관광·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파천면 54홀 공공 파크골프장 조성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청송백자 관광거점 공간 조성 ▷경북형 이색숙박시설 조성 ▷진보면 공공임대주택 건립 등도 계획됐다.

또한 조속한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산불피해지역 마을기반 조성사업 ▷목계마을 문화복지 거점 조성사업 ▷청송읍·진보면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부곡 산불피해지역 특별재생사업 등도 포함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산소카페 청송군의 푸른 모습을 되찾고 이전보다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군민의 행복한 일상을 보장하겠다"며 "보고회에서 논의된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해 '산소카페 청송군 재창조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