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행복하게', 2025 수성못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5-09-22 17:13:3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5 수성못페스티벌 포스터. 수성구청 제공
2025 수성못페스티벌 포스터. 수성구청 제공

9월 마지막 주말, 수성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수성못페스티벌이 대구 시민을 찾아간다.

대구 수성문화재단은 '2025 수성못페스티벌'을 대구 대표 관광명소인 수성못에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수성못페스티벌은 대구 시민이 가장 즐겨 찾는 수성못을 배경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예술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상화동산, 수상무대, 남쪽무대, 울루루문화광장, 벚나무길, 들안길 등 수성못 둘레 전역에서 각종 공연과 행사가 펼쳐진다.

첫날인 26일에는 클래식 연주부터 뮤지컬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이는 '딜라이트 콘서트'로 막을 연다.

27일 낮에는 청소년이 주인공인 프로그램이 열린다. 같은 날 저녁 수상무대에서는 '수상음악회 WITH'가 열린다. 지역 청소년과 전문 아티스트들이 재즈 빅밴드 '볼케이노'와 함께 록, 재즈, 팝, 포크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이며, 지역 출신 발라드 가수 양파도 출연한다.

28일에는 지역 아마추어 및 전문 연주자, 시민합창단,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수성행복콘서트'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무대 공연 외에도 '음악 불꽃쇼' 등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아울러 축제 기간에는 차량 통행이 통제된 들안길에서 '들안길푸드페스티벌'도 함께 진행된다.

축제의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수성못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