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극을 통한 교직원의 마음 성장 지원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화)은 진로 교육과 연계한 「내 손에서 피어나는 학생들의 마음 성장」 연수를 9월 18일 오후에 밀양 꿈꾸는 예술터 '꿈 공작실' 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 현장의 필요와 요청에 따라 맞춤형 교원 연수로 개설되었고, 다양한 특성을 가진 학생들에 대한 진로 지도 강화 및 학교 교육과정의 다양성 확보를 목표로 하였으며, 관내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공무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연수 내용은 ▲ 마음 열기 및 나의 마음 표현하는 연극 놀이 ▲ 함께 활동하며 서로를 배려하는 연극 놀이 ▲ 스토리텔링 속 즉흥 놀이 ▲ '나' 인형으로 내 마음속으로 GO! GO! ▲ 발표와 느낌 나누기 로 구성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중학교 교사는 "이번 연극 연수를 통해서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살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이를 통하여 우리 학생들의 마음을 좀 더 살뜰하게 보살피는 힘을 키우게 되었다"고 소감를 피력했고,
박정화 교육장은 "앞으로도 예술과 진로를 연계한 체험 중심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지역 사회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한 연수 운영으로 지역 교육 활용 역량을 높였으며, 종합 예술 활동을 통한 학생의 감성과 인성 계발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다.
한편 밀양교육지원청은 현장 요청에 따른 지역 맞춤형 연수 운영으로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