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오션리조트 민간제안 공모 우수제안자 선정

입력 2025-09-11 15:58:4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총 투자금액 4천395억 객실 304실, 골프장 27홀 조성

오션리조트 개발사업 예정 부지. 울진군 제공
오션리조트 개발사업 예정 부지.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이 관광객 1천만 시대를 열기 위해 실시한 '울진군 오션리조트 및 골프장 개발사업' 민간제안공모 우수제안자를 최종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안 공모는 지난 7월 8일부터 8월 21일까지 진행됐으며 국내 금융사가 포함된 컨소시엄이 단독 참여했다.

접수된 제안서는 ➀개발계획 ➁재무계획 ➂호텔 운영계획 ➃공공기여 계획 등 평가 기준에 따라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민간제안공모 우수제안자로 선정됐다.

우수제안자는 향후 민간사업자 선정 공모에 참여할 경우 총 평가점수에 3%의 가산점을 부여 받게 된다.

울진군은 이달 중으로 민간사업자 선정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지는 근남면 산포리 일대 18만여㎡, 매화면 오산리 일대 134만여㎡다.

해당 부지에 필수 시설로 관광진흥법에 따른 숙박시설 최소 300실과 골프장을 민자 개발하게 되며 필수 시설 외의 다른 시설도 자유롭게 계획해 추진할 수 있다.

울진군은 이번 민자유치를 통해 관광객들이 오래 머물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 거점을 마련하고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프로젝트는 울진관광 1천만 시대를 준비하는 핵심 사업으로 투자 기업이 안정적으로 사업추진을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개발사업은 관광 인프라 확장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