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효성중공업(주),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 운영 MOU 체결!

입력 2025-09-10 15:32:1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효성중공업 Insight Academy' 지역 우수 인재 양성  

립창원대와 효성중공업은 9일 국립창원대 대학본부에서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
립창원대와 효성중공업은 9일 국립창원대 대학본부에서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 '효성중공업 Insight Academy'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립창원대학교(총장 박민원)와 효성중공업(주)(대표이사 우태희)은 9일 국립창원대 대학본부에서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 '효성중공업 Insight Academy'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 '효성중공업 Insight Academy'운영 ▲학생 취업역량 강화에 필요한 서비스 및 학생 지원 협력 ▲상호 수행 사업과 상호발전에 관련한 사항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효성중공업 Insight Academy'은 효성중공업의 현장 전문성을 기반으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설계 및 직무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효성중공업 실무 부서 팀장 등이 직접 교육에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실무를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과정 수료자 중 학업성과가 우수한 학생들은 채용 전형시 면접 기회를 부여하여 국립창원대 학생들의 지역 대기업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효성중공업은 우수한 지역인재를 확보하는 산학협력 혁신 모델의 초석이 될 전망이다.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이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키우고,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친화형 교육과정을 확대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지게 하겠다"고 전했다.

효성중공업 장재성 창원공장장은 "국립창원대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데 함께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Insight Academy가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창원대와 효성중공업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운영위원회를 구성해 ▲효성중공업 Insight Academy 교과목 전환(2026년) ▲창원지역 소재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등 산학협력의 실질적 성과 창출에 주력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와 효성중공업 장재성 창원공장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으며, 협약서 서명과 간담회 등을 통해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