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뚫은 기술력…허니스트 곽기성 대표, 식약처장 표창 수상

입력 2025-09-08 17:20:5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주)허니스트 곽기성 대표
(주)허니스트 곽기성 대표

국내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을 이끈 기업인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주)허니스트 곽기성 대표가 '화장품의 날'을 맞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5일 서울 강서구 마곡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5 화장품의 날 기념식'에서 곽 대표는 국내외 시장에서의 혁신적인 제품 기획 및 개발 역량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정부 포상이 진행됐으며, 그 중에서도 곽 대표는 각국의 규제와 시장 흐름을 면밀히 분석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글로벌 바이어와의 협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점이 높이 평가됐다.

(주)허니스트는 화장품 브랜드의 기획 단계부터 제형 개발, 생산, 인증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전문 기업이다. 특히, 해외 시장에 특화된 제품 전략과 품질 관리 체계를 기반으로, 다수의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왔다.

5일 서울 강서구 마곡 코엑스에서 개최된
5일 서울 강서구 마곡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5 화장품의 날 기념식'에서 곽 대표는 국내외 시장에서의 혁신적인 제품 기획 및 개발 역량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허니스트는 단순 제조를 넘어 화장품 산업 전반의 흐름을 주도하는 기업"이라며 "이번 수상은 그간 축적된 역량과 철저한 품질 관리가 결실을 맺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기념식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마련됐으며, 국내 화장품 산업 종사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코스메틱, 세계를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산업계, 소비자단체, 학계, 정치권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자리로 꾸려졌다.

한편, 화장품의 날은 지난해 화장품법 개정을 통해 매년 9월 7일을 법정 기념일로 지정한 데 따라 마련된 정부 주관 공식 행사다. 식약처는 화장품 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산업 종사자의 사기를 북돋는 동시에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이날을 기념일로 제정한 바 있다.

올해 기념식에서는 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외에도 K-뷰티 글로벌 진출 사례 소개, 국내외 트렌드 변화에 대응한 제품 전략 발표 등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글로벌 시장 내 K-코스메틱의 위상 강화와 함께 국내 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방안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