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8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서 진행
14일까지 순수 아마추어만 참가 신청 가능
프로농구단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가 대구에서 '2025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배 3X3 농구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9월 27~28일 대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중앙 코트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첫 대회 때 호응이 좋아 이번엔 규모를 더 키웠다. 참가 팀을 150개에서 170개로 늘리고, 상금과 경품 규모도 총 1천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대회는 초등부(U-10/U-12), 중등부, 고등부 및 대학·일반부로 나눠 펼쳐진다. 조별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각 부문 최강자를 가린다. 순수 아마추어만 참가할 수 있고, 참가 팀이 초과 접수되면 대구와 경북 거주자에게 우선권을 준다.
대회 참가 신청은 14일까지 받는다. 신청 방법은 페가수스 농구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kogasbasketbal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상팀에겐 상금과 경품, 참가팀 전원에겐 기념 티셔츠 등 기념품을 준다.
관중과 일반 시민을 위해 선수단 팬 사인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한다. 정준 페가수스 단장은 "2025-2026시즌 개막 전 농구 붐을 조성하고 연고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려고 행사를 준비했다"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가을 농구 축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면 좋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