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 대구교통공사와 MOU 고품질 콘텐츠 제공 협력

입력 2025-09-01 14:30:41

지난달 27일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와 대구교통공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지난달 27일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와 대구교통공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와 대구교통공사는 지난달 27일 대구센터 대회의실에서 '미디어를 통해 지역민의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도시철도 이용 고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역사 내 시민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감성방송을 제작하기 위해 협력한다. 미디어 교육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는 고품질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하철 이용자 안전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등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대구교통공사는 감성방송 '기분좋은 한마디, ON-Air'라는 이름으로, 계절별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박경헌 대구교통공사 2고객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들이 즐거운 기분으로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양 기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는 방송법에 근거해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운영하는 공공 미디어 교육 및 체험 시설로 시민들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