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강우 작가의 동화 '꿈꾸는 의자', 샌드아트·노래·마임 마술과 함께
9월 3일 오후 6시 20분 대구 롯데백화점 문화홀
모래그림, 노래, 마임과 마술로 동화의 세계를 보여주는 융합형 북콘서트가 '꿈꾸는 의자'가 오는 9월 3일 오후 6시 20분 대구 롯데백화점 7층 문화홀에서 열린다.
이번 북콘서트는 대구 출신 심강우 동화작가의 대표작을 다양한 예술장르와 결합해 보여주는 자리로 책 속 이야기를 단순히 읽어주는 자리를 넘어, 노래와 샌드아트, 마술·마임이 어우러지는 공연이다.
샌드아티스트 옥혜정씨가 모래 그림으로 '꿈꾸는 의자'의 장면들을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동화 속 풍경을 선물한다.
가수 겸 작곡가 이종일씨는 작품에서 영감을 받고 작곡한 노래를 선보이고, 마술·마임이스트 김기민 씨는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어린이와 어른 모두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동화책 '꿈꾸는 의자'는 여섯 편의 단편 모음집으로 이번 북 콘서트에서는 버려진 의자가 다시 생명으로 태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표제작인 '꿈꾸는 의자'를 다룬다.
이번 공연은 ▷작가 소개 ▷ 샌드아트 공연 ▷작가와의 대화 ▷노래와 마술·마임 무대 ▷ 질의응답 ▷특별한 노래의 순서로 진행된다.
1996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동화 당선을 시작으로 소설, 시, 동시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해 온 심강우 작가는 "대구라는 도시에서 자라며 겪은 경험들이 작품의 뿌리가 되었다"며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자신의 꿈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국힘 '이진숙 면직검토'에 "그 논리면 임은정은 파면"
국민의힘 "728조 내년 예산, 포퓰리즘 가득한 빚더미"
트럼프 빼준 의자에 앉지 않은 李대통령…"경상도 예의"
홍준표, 유튜브 '홍카콜라' 재개…"세상 사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