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가 서울 노량진 소재 아이그로스 교육센터에서 '생성형 AI 활용 스마트 IoT 분석 및 서비스 개발 과정'과 '스마트 IoT 풀스택 개발자 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첨단산업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AIoT 분야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강일에는 HDC랩스 기술연구소 박종민 소장을 비롯해 AI LAB 이건희 연구전문위원, 플랫폼 LAB 김효섭 매니저 등이 강사로 참여해 교육생들과 첫 수업을 진행했다. 이들은 현업에서 활용되는 AIoT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며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커리큘럼을 소개했다.
이건희 연구전문위원은 특강을 통해 AIoT가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을 언급하며, 산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 과정은 2026년 2월까지 운영되며, 총 960시간에 걸쳐 스마트 IoT 분석 및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된다. 고성능 노트북이 제공되고, 출석률에 따라 훈련 장려금이 지원된다. 수료생에게는 HDC랩스 채용 시 가산점 또는 서류전형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HDC랩스는 AI와 IoT를 융합한 기술 분야의 수요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교육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산업계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HDC랩스는 오는 10월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차기 과정에서도 자체 IoT 플랫폼과 장비를 활용한 실습 중심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정청래 "국힘, 정상회담 평가절하 이해 안돼…나라 망치라는 건가"
[보수 재건의 길(上)] "강한 야당이 보수 살리고, 대한민국도 살린다"
장동혁 "결단하라" 요구에…조경태 "尹 털고가자는게 잘못?"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