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테크(공동대표 구본일, 구준모)가 최근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가운데,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실버 메달' 등급을 받는 성과를 이뤘다.
에코바디스는 2007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으로, 전 세계 185개국 이상, 200여 개 산업군에 걸쳐 15만 개 이상의 기업을 평가해 왔다. 평가 항목은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또 GRI, UNGC, ISO 26000 등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외부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는 평가 방식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에코바디스의 평가 등급은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15%) ▷브론즈(상위 35%)로 구분된다. 이번 평가에서 ㈜일지테크는 첫 평가임에도 불구하고 상위 15% 이내의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에코바디스의 평가는 글로벌 기업 간 거래에 있어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이행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된다.
㈜일지테크는 환경 부문에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내부 환경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온실가스 배출 관리 및 폐기물 처리 등 실질적인 운영에 적용해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가고 있다.
노동·인권 부문의 경우 인권경영 선언문 고도화와 인권 리스크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신뢰를 확보했다. 윤리 부문도 리스크 예방·점검·완화 활동을 체계화시켜 윤리경영이 내재화됐다는 호평을 받았으며 지속가능한 조달 부문에서는 공급망 전반에 걸쳐 정책 수립부터 실행 조치까지 책임 있는 대응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구준모 ㈜일지테크 대표이사는 "불확실한 글로벌 시장 환경 속에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며, 신뢰를 바탕으로 책임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민의힘 새 대표에 장동혁…"이재명 정권 끌어내리겠다"
'박정희 동상' 소송 본격화…시민단체 "대구시, 판결 전 자진 철거하라"
송언석 "'文 혼밥외교' 뛰어넘는 홀대…한미정상회담, 역대급 참사"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장동혁 "尹면회 약속 지킬 것"…"당 분열 몰고 가는분들엔 결단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