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 대상
다음 달 5일까지 참가 신청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대구선관위)가 미래의 유권자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도전! 선거골든벨' 행사를 준비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와 함께 하는 '도전! 선거골든벨' 내달 6일 오후 2시 대구 서구 중리동에 있는 선거홍보관에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릴 예정이다.
2023년 처음 개최한 이래 올해 세 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미래 유권자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권자가 알아야 할 올바른 선거정보 전달 및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이를 통한 성숙한 선거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음 달 5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선거골든벨 문제는 사전에 제공하는 자료와 홍보관 투어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 가운데 총 30문항을 출제할 예정이다.
여기에 사전부대행사로 선거홍보관 투어 및 민주시민교육도 이달 19일부터 29일까지 신청을 받아 매주 토요일 2회 진행한다.
한편, 선거골든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선관위 홈페이지(https://dg.nec.go.kr)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1390daegu) 및 꼼지락발전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김여정 "리재명, 역사의 흐름 바꿀 위인 아냐" 발언에…대통령실 "진정성 왜곡 유감"
김건희 "내가 죽어야 남편 살길 열리지 않을까"
"尹 구치소 CCTV 영상 보겠다"…민주당, '자료 제출' 요구하나
조국 "내가 사과한다고 2030 마음 열겠나"…국힘 "그럼 은퇴해라"
"사과한다고 2030 마음 열겠냐"는 조국에 "이래서 사면 안돼" 우재준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