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 후원…지역 IT인재 육성에 기여
대구 IT교육 스타트업 해달프로그래밍 산하 해달에듀코딩학원이 내달 28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코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롯데백화점 상인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달성군청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코딩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최를 맡은 해달에듀코딩학원은 "코딩 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며 동시에 롯데백화점이 문화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삶의 형태 변화와 IT 기술'을 주제로 한 교육 특강을 먼저 진행하고 코딩 페스티벌 본선이 열린다. 참가자들은 팀별로 프로젝트 발표 및 시연을 통해 코딩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수팀에게는 달성군수상, 롯데백화점 상인점 지점장상이 수여된다.
최강민 해달프로그래밍 대표는 "미래 세대에게 코딩은 필수적인 역량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지역 내 IT교육을 활성화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또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코딩 페스티벌이 지역 어린이들에게 코딩에 대한 흥미와 비전을 제시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란다"고 했다. 달성군청 관계자도 "지역의 아이들이 꿈과 진로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김여정 "리재명, 역사의 흐름 바꿀 위인 아냐" 발언에…대통령실 "진정성 왜곡 유감"
한동훈 "조국 씨, 사면 아니라 사실상 탈옥, 무죄라면 재심 청구해야"
'조국 특사' 때문?…李대통령 지지율 51.1%, 취임 후 최저치
"횡령 의도 없다"…경찰, 문다혜 '바자회 모금 기부 의혹' 무혐의 처분
"尹 구치소 CCTV 영상 보겠다"…민주당, '자료 제출' 요구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