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 사면 · 보물찾기 · 인형극 ·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
대현도서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생일주간' 행사를 8월 23일(토)부터 8월 31일(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개관일(8월 25일)에 맞춰,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행사로는 ▷연체 도서를 반납하면 대출 제한을 해제하는 '특별 사면' 행사 '연체 클리어! 오늘부터 새 출발' ▷자료실에서 QR코드 미션을 완료하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도서관 생일 보물찾기' ▷직접 10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함께 만드는 축하 보드' 등이 준비됐다.
23일(토)에는 어린이 인형극 '고 녀석 맛나겠다'가 공연된다. 육식공룡 '티라노'와 초식공룡 아들 '맛나'의 좌충우돌 모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사전 신청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어 24일(일)에는 공연단체 어연히가 선보이는 '지브리를 품은 클래식' 음악회가 1층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지브리 영화 속 명곡과 클래식 명곡들을 첼로의 깊은 울림과 플루트의 맑고 경쾌한 선율로 감상할 수 있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23~24일 양일간,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아트 풍선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한편, 10월 18일(토) 대현도서관 앞마당에서는 '개관 10주년 기념식 및 제2회 웹툰 페스타'가 열리며, 지브리 영화 음악 공연과 웹툰 '정년이' 서이레 작가와의 만남, '샤크' 김우섭 작가 드로잉 쇼, 체험 부스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53-320-5171.
댓글 많은 뉴스
'전교조 출신 첫 교육부 장관, 민변 출신 여가부 장관'…청문회 순탄할까?
'조국 특사' 때문?…李대통령 지지율 51.1%, 취임 후 최저치
"횡령 의도 없다"…경찰, 문다혜 '바자회 모금 기부 의혹' 무혐의 처분
방송2법·노란봉투법·더 센 상법…입법폭주 모드 다시 켰다
윤준병 "조국 사면 이후 사람들 침묵을 '아빠찬스' 동의로 해석하는 건 잘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