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공개…8월 온·오프라인 시민참여 이벤트 진행
부산도시공사는 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와 함께 '도시재생 CM송 영상'을 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동서대 광고홍보학과 학생 40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기획부터 제작 단계 전반에 참여해 부산의 도시재생 주요 거점과 사례들을 조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특히 감각적인 스토리, 음악, 애니메이션 등이 어우러진 30초 분량의 CM송으로 만들어 시민들이 도시재생에 대해 보다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은 도시재생 주요 거점 13곳을 대상으로 총 8편이 만들어졌다. ▷부산의 RE:Play ▷내일이 더 빛나는 우리의 부산 ▷리듬으로 가득한 도시, 부산 ▷도도수영 도시재생 탐방기 ▷도시재생으로 살기 좋은 부산 ▷우리 다 함께 부산을 걸어봐요 ▷도시재생과 함께라서 더 빛나는 부산 ▷let's go 부산 등 각기 다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제작된 영상은 부산도시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바다가튜브(@bmc_badaga) 등 온라인 홍보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사는 오는 8월 중 온·오프라인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창호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지역의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도시재생의 다양한 의미를 재밌는 영상으로 풀어낸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들이 도시재생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0%선 붕괴…20대 부정 평가 높아
이재명 "말 안하니 진짜 가만히 있는 줄 알아, 치아도 흔들려"…관세협상 침묵 이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