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분야 청년 예비·초기 창업가를 위한 맞춤형 성장 캠프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회적기업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운영하는 '2025 청년 산림창업가 시너지 캠프' 참여자 모집이 7월 30일부터 8월 27일까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산림 분야 청년 예비·초기 창업가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9월 9~10일 1박 2일간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다.
캠프 프로그램은 예비·초기 창업가들의 실질적인 수요와 산림 분야 특성을 반영해 △청년 창업가의 생생한 성장 과정을 공유하는 '청년 전문가 특강' △ 창업 아이템에 꼭 맞는 '분야별 그룹 멘토링' △ 산림 분야 선배 창업가들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선배 창업가 토크콘서트' 등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의 산림 분야 창업 실무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고, 참가자들의 창업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캠프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전 일정 참여시 2026년도 청년 산림창업 마중물 지원사업 서류가점 사항인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창업을 준비 중이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청년이나, 실제 창업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방향성과 조언을 얻고 싶은 청년에게 산림 분야를 기반으로 한 창업의 실질적인 시작점이 되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임업진흥원 최무열 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시너지 캠프도 산림 창업 노하우에 갈증을 느끼는 청년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 "산림을 창업 자원으로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과 도전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트럼프 "한국 3천500억달러 투자…상호관세 25%→15%" [영상]
'홍준표 키즈'였던 배현진 "폭로·비방하는 노회한 영혼" 직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