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및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유형에 따른 학교 특성과 진학 정보 제공
맞춤형 진학 정보 제공 플랫폼 자리매김
경북 구미시진학진로지원센터가 지난 26일 구미코에서 지역 내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 선택 지원을 위한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9년에 대학에 입학하는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대학입시제도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유형에 따른 학교 특성과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800명이 신청한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유형에 따라 일반계고등학교 설명회와 특성화고등학교 설명회로 나누어 진행됐다.
일반계고 설명회는 이재준 상주여자고등학교 교사가 2029학년도 대입 제도와 고교학점제 등 변화하는 교육 정책에 따른 고교 선택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성화고 설명회는 김동규 경북진학지원단 소속 교사가 특성화고의 특징과 진로에 적합한 학교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학부모와 함께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고등학교 입학 후를 미리 준비하고 싶었지만, 부모님도 저도 고교학점제가 낯설고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도 몰라서 고민이 많았다"며 "오늘 설명회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여름 방학 기간 동안 고입 준비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수도권 등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입시 및 진학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진학진로지원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 및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지난 2023년 10월에 개소한 구미시진학진로지원센터는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비롯해 수도권 유명 입시 전문기관과 연계한 진학·진로 1대1 맞춤 대입 컨설팅 등도 진행하고 있으며, 1만 명 이상이 이용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부, 北 우라늄 폐수 조사 때 '핵심물질' 검사 빼먹었다
"준비된 대통령 맞나" "문전박대"…'한미 2+2 협의' 취소통보에 국힘 총공세
[속보] 박찬대, '尹 체포 저지 국힘 45명 의원' 제명 결의안 발의
'휴가 반려' 이진숙 "대의에 목숨 걸어본 자만 돌 던져라"
박원순 아들 "원격 증인신문 받을래" 재판 또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