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군위 5일장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홍보 캠페인 펼쳐

입력 2025-07-23 13:57:31

"한 장의 소비쿠폰이 누군가에겐 희망입니다"

김잔열 대구 군위군수와 공무원들이 군위읍 5일장에서
김잔열 대구 군위군수와 공무원들이 군위읍 5일장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23일, 군위읍 5일장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침체된 지역경제에 온기를 불어넣기 위한 정책으로, 지역 내 소비를 유도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회복을 돕는 것이 핵심이다.

추진 일정이 촉박한 상황 속에서도 군위군은 7월 한 달을 집중 신청 기간으로 정하고, 전 행정력을 투입해 본격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날 군위읍 5일장 캠페인은 소비쿠폰 제도를 널리 알리고 군민들의 신속한 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각 읍면 전담 창구 운영 ▷현장 중심의 오프라인 홍보 강화 등 모든 군민이 불편 없이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마쳤다.

김진열 군수는 "군위군은 군민 한 분 한 분이 빠짐없이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군민들은 소비쿠폰을 올해 11월 30일까지 지역 내에서 꼭 사용해 우리 이웃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힘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